본문 바로가기
뉴스

서울 대표 공간과 K-디저트의 만남… 커넥트플레이스, 한정선 녹 오픈

2025-04-15

[이미지_한화커넥트]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 2층 전경.jpg

■  프리미엄 생과일 찹쌀떡 브랜드, 프리미엄 K-디저트존 라인업 강화

■  GS25 여행객 특화매장 오픈, 토스페이 및 환전 전용 키오스크 도입


서울을 대표하는 공간과 K-디저트 브랜드가 만난다.

 

한화커넥트는 복합쇼핑문화공간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에 K-디저트 브랜드 한정선 녹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한정선 녹은 프리미엄 생과일 찹쌀떡 브랜드 한정선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이번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은 성수본점 이후 최초의 정식 매장이자 강북권 최초의 쇼핑몰 입점 매장이다.

 

이번 한정선 녹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은 서울역이라는 공간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매장 한정 메뉴 서울인절미 찹쌀떡단독 출시와 영업시간 확대 등을 통해 이른 시간 기차를 타는 여행객부터 퇴근길 직장인, 서울을 찾는 관광객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아우를 예정이다.

 

이미 브릭샌드 ∙ 태극당 ∙ 베이크 치즈타르트 ∙ 프레스버터샌드 ∙ 금옥당 ∙ 무원 등 다양한 디저트 브랜드를 운영 중인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은 이번 한정선 녹 오픈을 통해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들의 집합체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GS25도 오픈한다. 이번 GS25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은 여행객 특화매장으로 단순한 편의점 기능을 넘어 외국인 관광객과 철도 이용객을 위한 스마트 유통 허브로 기획됐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만큼, 여행의 필수 쇼핑코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한국 간편식(HMR)과 전통 간식 ∙ 한류 굿즈 ∙ K-뷰티 상품 등 외국인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K-콘텐츠 상품들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며, 특히 바나나우유 등 외국인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테마로 한 팝업 매장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성을 고려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알리페이 ∙ 유니온페이 ∙ 위챗페이 등 글로벌 결제 수단을 지원하며, 15개국 외화를 환전할 수 있는 전용 키오스크를 통해 실질적인 여행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안면 인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토스 페이스페이’를 도입, 스마트 기술 기반의 미래형 편의점이라는 차별점을 갖췄다. 해당 기능은 휴대폰에 얼굴 인식을 등록한 사용자라면 비밀번호 입력 없이 결제가 가능해, 간편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갖췄다.

 

한화커넥트 관계자는 이번 한정선 녹 오픈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큰 관심을 보이는 프리미엄 K-디저트존 라인업이 강화됐다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은 서울의 중심지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간인 서울역에 위치한 만큼 관광객과 다양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