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지구의 날’ 맞은 유통업계, 친환경 캠페인 실시 등 ESG 활동 ‘눈길’

2023-04-21

[이미지_한화커넥트] 2021년 '다시입다 21% 파티'.jpg
<p class="MsoNormal" style="text-align:justify;text-justify:inter-ideograph"><strong><span style="font-family: &quot;맑은 고딕&quot;; letter-spacing: -0.15pt; border-width: 1pt; border-style: none; border-color: windowtext; padding: 0cm; font-weight: normal;">□</span> </strong><b><span style="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 letter-spacing:-.75pt">지구의 날 맞아 환경 인식 개선 행사 ∙ 플로깅 진행 등 <span lang="EN-US">ESG </span>활동 활발</span></b><span lang="EN-US" style="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letter-spacing:-.75pt"><o:p></o:p></span></p> <p class="MsoNormal" style="text-align:justify;text-justify:inter-ideograph"><strong><span style="font-family: &quot;맑은 고딕&quot;; letter-spacing: -0.15pt; border-width: 1pt; border-style: none; border-color: windowtext; padding: 0cm; font-weight: normal;">□</span> </strong><b><span style="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 letter-spacing:-.75pt">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 <span lang="EN-US">’Connect Tomorrow’, </span>이케아코리아 <span lang="EN-US">‘</span>플리마켓<span lang="EN-US">’ </span>등</span></b><span lang="EN-US" style="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letter-spacing:-.75pt"><o:p></o:p></span></p> <p style="margin:0cm;margin-bottom:.0001pt;text-align:justify;text-justify: inter-ideograph;vertical-align:baseline"><span lang="EN-US" style="font-size: 10.0pt;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letter-spacing: -.75pt"><o:p>&nbsp;</o:p></span></p> <p style="margin:0cm;margin-bottom:.0001pt;text-align:justify;text-justify: inter-ideograph;vertical-align:baseline"><span lang="EN-US" style="font-size: 10.0pt;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letter-spacing: -.75pt"><o:p>&nbsp;</o:p></span></p> <p style="margin:0cm;margin-bottom:.0001pt;text-align:justify;text-justify: inter-ideograph;vertical-align:baseline"><span style="font-size:10.0pt; 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letter-spacing:-.75pt">유통업계가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날인 지구의 날<span lang="EN-US">(</span>매년 <span lang="EN-US">4</span>월<span lang="EN-US">22</span>일<span lang="EN-US">)</span>을 맞아 친환경 캠페인과 이벤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span lang="EN-US">. <o:p></o:p></span></span></p> <p style="margin:0cm;margin-bottom:.0001pt;text-align:justify;text-justify: inter-ideograph;vertical-align:baseline"><span lang="EN-US" style="font-size: 10.0pt;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letter-spacing: -.75pt"><o:p>&nbsp;</o:p></span></p> <p style="margin:0cm;margin-bottom:.0001pt;text-align:justify;text-justify: inter-ideograph;vertical-align:baseline"><span lang="EN-US" style="font-size: 10.0pt;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letter-spacing: -.75pt">2021</span><span style="font-size:10.0pt;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 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letter-spacing:-.75pt">년 대한상의 조사에 따르면 <span lang="EN-US">60%</span>가 넘는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시 <span lang="EN-US">ESG(</span></span><span style="font-size:10.0pt;mso-bidi-font-size:8.0pt;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 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letter-spacing:-.75pt">환경 ∙ 사회 ∙ 지배구조<span lang="EN-US">) </span>활동을 고려하며<span lang="EN-US">, 70%</span>가량의 소비자들은 <span lang="EN-US">ESG </span>활동에 부정적인 기업의 제품을 의도적으로 구매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span lang="EN-US">. </span>이처럼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에 따라 유통업계는 특별히 지구의 날과 같은 날이 다가오면 더욱 친환경 캠페인에 힘을 싣는 모습이다<span lang="EN-US">.</span></span><span lang="EN-US" style="font-size:10.0pt;font-family: &quot;맑은 고딕&quot;;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letter-spacing:-.75pt"><o:p></o:p></span></p> <p style="margin:0cm;margin-bottom:.0001pt;text-align:justify;text-justify: inter-ideograph;vertical-align:baseline"><span style="font-size:10.0pt; mso-bidi-font-size:8.0pt;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 letter-spacing:-.75pt">한화커넥트는 <span lang="EN-US">ESG </span>캠페인 <span lang="EN-US">’Connect Tomorrow(</span>커넥트 투모로우<span lang="EN-US">)’</span>를 진행<span lang="EN-US">, </span>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제로웨이스트 가게 알맹상점과 협업을 통해 친환경 활동에 앞장선다<span lang="EN-US">. </span>먼저<span lang="EN-US">, </span>이달 <span lang="EN-US">22</span>일 지구의 날을 맞아 오후 <span lang="EN-US">2</span>시부터 <span lang="EN-US">7</span>시까지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span lang="EN-US"> 4</span>층 옥상정원 내 알맹상점 리스테이션 앞마당에서 알맹상점과 함께<span lang="EN-US"> ‘</span>다시입다 <span lang="EN-US">21% </span>파티<span lang="EN-US">’</span>를 진행한다<span lang="EN-US">. </span>참가자들은 자신의 입지 않는 옷을 가져와 서로 교환하고<span lang="EN-US">, </span>다과와 담소를 나누며 친환경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span lang="EN-US">. </span>한화커넥트는 해당 행사에 임직원 및 가족들의 옷도 추가로 기부할 예정이다<span lang="EN-US">.<o:p></o:p></span></span></p> <p style="margin:0cm;margin-bottom:.0001pt;text-align:justify;text-justify: inter-ideograph;vertical-align:baseline"><span lang="EN-US" style="font-size: 10.0pt;mso-bidi-font-size:8.0pt;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 letter-spacing:-.75pt"><o:p>&nbsp;</o:p></span></p> <p style="margin:0cm;margin-bottom:.0001pt;text-align:justify;text-justify: inter-ideograph;vertical-align:baseline"><span style="font-size:10.0pt; mso-bidi-font-size:8.0pt;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 letter-spacing:-.75pt">오는 <span lang="EN-US">6</span>월과 <span lang="EN-US">8</span>월<span lang="EN-US">, 11</span>월에는 세 차례에 걸쳐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span lang="EN-US">‘</span>자원 재활용<span lang="EN-US">, E</span>렇게 <span lang="EN-US">S</span>쉬울수 <span lang="EN-US">G</span>가<span lang="EN-US">!’</span>도 운영한다<span lang="EN-US">. </span>환경교육 및 자원순환 도슨트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재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고자 계획했다<span lang="EN-US">. </span>어린이들 대상으로 자원순환 교육과 함께 우유팩 지갑 만들기<span lang="EN-US">, </span>리필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span lang="EN-US">.<o:p></o:p></span></span></p> <p style="margin:0cm;margin-bottom:.0001pt;text-align:justify;text-justify: inter-ideograph;vertical-align:baseline"><span lang="EN-US" style="font-size: 10.0pt;mso-bidi-font-size:8.0pt;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 letter-spacing:-.75pt"><o:p>&nbsp;</o:p></span></p> <p style="margin:0cm;margin-bottom:.0001pt;text-align:justify;text-justify: inter-ideograph;vertical-align:baseline"><span style="font-size:10.0pt; mso-bidi-font-size:8.0pt;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 letter-spacing:-.75pt">한화커넥트 관계자는 <span lang="EN-US">“</span>환경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다양한 행사에 동참하게 됐다<span lang="EN-US">.”</span>며 <span lang="EN-US">“</span>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이 프리미엄 복합쇼핑몰 공간으로서 단순히 먹고 즐기는 것뿐 아니라 사회적 책임에 동참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도록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겠다<span lang="EN-US">.”</span>고 전했다<span lang="EN-US">.<o:p></o:p></span></span></p> <p style="margin:0cm;margin-bottom:.0001pt;text-align:justify;text-justify: inter-ideograph;vertical-align:baseline"><span lang="EN-US" style="font-size: 10.0pt;mso-bidi-font-size:8.0pt;font-family:&quot;맑은 고딕&quot;;mso-bidi-font-family:&quot;Times New Roman&quot;; letter-spacing:-.75pt"><o:p>&nbsp;</o:p></spa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