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친환경 버스 타고 에너지 절약 배워요” 한화커넥트, 어린이 환경 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5-08-20

[이미지_한화커넥트] 미래세대와 함께 하는 친환경 에코버스투어1.jpg
[이미지_한화커넥트] 미래세대와 함께 하는 친환경 에코버스투어2.jpg

■  사회적 책임 위한 ‘커넥트 투게더’ 일환. 미래세대 주역,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진행

 환경경영 위한 ‘커넥트 제로’와 함께 ESG 캠페인 ‘커넥트 투모로우’ 활동 강화 예정



한화커넥트는 지난 14일 사회복지법인 남산원과 함께 커넥트 투게더(Connect Together) 미래세대와 함께 하는 친환경 에코버스 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한화커넥트의 올해 ESG경영의 주요 컨셉인 재활용품 활용한 업사이클링 강화와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의 일환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아동양육시설 초등학교 학생 20명과 함께 친환경 에코버스를 타고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출발, 하늘공원과 노을공원, 상암 수소 스테이션, 연료전지 발전소, 마포 자원회수시설을 돌며 탄소중립 및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시가 신재생 에너지원 보급의 필요성을 알리고, 에너지 자립형 미래건축물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설립한 기관이다. 이 곳에서 친환경 전기버스의 원리와 주변 공원 및 시설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하늘공원을 포함 각각의 장소를 돌며 자연과 에너지 재생 현장을 둘러보고, 매립가스를 활용한 수소 생산 시설 체험 및 쓰레기 분리와 소각과정의 폐열 회수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커넥트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에게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과 환경에 대한 관심의 필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한화커넥트는 지역사회 상생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ESG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화커넥트는 2022년부터 ESG 캠페인 ‘커넥트 투모로우(Connect Tomorrow)’를 진행 중이다.  친환경 사업장 구축 및 문화 조성을 위한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중심의 활동 커넥트 제로(Connect Zero)’와 미래세대 어린이들을 위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과 사회적 책임 강화를 목표로하는 커넥트 투게더(Connect Together)’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지속적으로 운영해 온 우유팩 자원순환 캠페인 및 플로깅 활동과 함께,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과 청량리역점에서 재활용품을 수거해 친환경 제품으로 제작하고 고객에게 증정하는 업사이클링 행사를 새롭게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자체와 협업, ‘환경을 배우고 함께 자라요(We Cycle Future)’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